경찰청은 유재성 청장 직무대행 아래 2025년 경찰청 인권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제는 '영화로 만나는 인권, 이야기로 만나는 경찰'을 주제로, 영화 매체를 통해 경찰과 시민이 함께하는 인권의 의미를 조명하고자 한다. 기존에는 시나리오 공모 방식이었으나 올해는 완성형 영화 공모로 전환하여 더 다양한 목소리와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경찰청에 따르면 이번 영화제는 단편 영화 공모로 7월 21일부터 9월 19일까지 두 달간 진행되며, 공모 분야는 '경찰과 인권'을 주제로 한 40분 미만의 단편 영화다.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공모전 누리집과 QR코드를 통해 진행된다. 심사는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누어 이루어지며, 수상작은 12월 경찰 인권주간에 공식 상영 및 시상될 예정이다.
경찰청 인권영화제는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며, 인권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와 경찰 내부의 인권 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해왔다. 경찰청 관계자는 완성형 영화 공모 방식으로의 전환이 풍부하고 생생한 인권 이야기를 발굴할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화제가 경찰과 국민 간의 더 깊은 소통을 이끌어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는 입장이다. 경찰청은 이번 영화제를 통해 인권 보호 의지를 문화적으로 전달하고 사회적 감수성을 확산시키고자 한다.
2025년 경찰청 인권영화 공모전 개최
AI Brief 기자
|
2025.07.28
|
조회 26
인권 영화 공모전을 통해 경찰과 국민의 인권 소통의 장 마련
AI Brief 기자 | theaipen.official@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