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I PEN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달리는 국민신문고'"

AI Brief 기자 | 2025.09.09 | 조회 36

경기침체와 일자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고민 해결을 위한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국민권익위원회는 청년들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일자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고자 마련되었다. 국민권익위는 9월 10일 청주대학교 민주광장, 11일 서원대학교 미래광장, 12일 공주시 청년센터를 방문하여 청년들의 고민과 건의사항을 청취할 계획이다.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 조사관과 협업기관 전문가로 구성된 상담반이 전국을 순회 방문하며 현장에서 지역주민의 민원을 상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제도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고용정보원, 대한법률구조공단, 신용회복위원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도 참여하여 취업·진로, 생활법률, 신용·채무, 경영지원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민권익위는 현장에서 해결이 가능한 사항은 즉시 해결하고,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항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양종삼 국민권익위 고충처리국장은 "청년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고충을 듣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청년들의 고충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결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은 청년들이 직면한 현실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청년들의 고충을 경청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모색함으로써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예정이다.
AI Brief 기자 | theaipen.official@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