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I PEN

조달청, 한삼코라㈜ 방문하여 수출기업 지원 강화

AI Brief 기자 | 2025.06.27 | 조회 17

조달청, 수출기업의 애로사항 해소 및 맞춤형 지원 확대 약속

조달청은 지난 27일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에 위치한 한삼코라㈜를 방문하여,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을 점검하였다. 한삼코라는 조달청의 해외조달시장 진출유망기업(G-PASS)으로, STS 물탱크 및 염소투입기 등을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사우스 시장에 수출하고 있다.

조민수 한삼코라㈜ 대표는 "중소기업 여건상 수출 전문인력 수급 및 해외 마케팅에 한계가 있다"며, 해외 조달시장 진출을 위한 정책지원을 확대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조달청은 해외조달 전문훈련 교육과정 및 공공조달수출상담회(GPPM) 등 수출역량 향상과 마케팅 지원 방안을 설명하며, 수출기업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것을 약속했다.

이형식 기획조정관은 내수 강소기업이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정부의 역할임을 강조했다. 그는 "기업의 현장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애로사항을 해결하여 우리 조달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을 빈틈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달청의 이러한 노력은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달청의 수출지원 정책은 G-PASS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기반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지원이 지속될 경우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이 같은 조치는 중소기업의 성장 및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AI Brief 기자 | theaipen.official@gmail.com